홈 사이트맵
 

 
  한국체험학습교육협회, 교육박람회에서 현장 진로체험으로 큰 호응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7-01-24 17:11     조회 : 607    
  트랙백 주소 : http://www.newditor.or.kr/bbs/tb.php/Photo/103


협회 마이누리 컨소시엄 회원사...진로체험 관련 최신 트렌드 선보여

[에듀메트로=이혜경 기자] 한국체험학습교육협회(회장 이효제, 이하 협회)가 지난 18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린 ’2017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직업현장의 전문가(실무강사)와 함께하는 체험형 진로교육 콘텐츠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협회는 이번 박람회에서 ▲체험학습지도사 ▲코딩 및 로봇지도사 ▲바리스타 ▲우드메이커 ▲운동처방사 ▲실용중국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체험학습 프로그램에서는 협회 김윤희 교수 주도로 ‘더재밌는체험 더펀’ 소속 체험학습지도사와 함께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가죽으로 만드는 생활소품과 전통한지 칠교만들기 체험’을 선보여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키즈케어, 공예체험, 미술놀이, 문화체험, 생태놀이, 직업체험, 쿠킹놀이, 과학체험 등 다양한 체험배달 메뉴를 운영하고 있는 ‘더재밌는체험 더펀(http://blog.naver.com/funnplay)’은 오는 2월 체험메뉴와 체험키트 전문 체험박스 온라인쇼핑몰을 오픈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진로체험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딩 및 로봇지도 프로그램에서는 로봇․자동화시스템 전문기업 (주)자운기술(www.jawooncorp.com) 주도로 풍력자동차, 기어자동차, 자이로시소, 모터비행 등 사이언스 키트를 이용한 과학체험을 선보이며 박람회 참가자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프로그램을 맡은 (주)자운기술(대표이사 김원배)은 공교육(교사/교육청 강의)과 사교육(학원, 방과후위탁기관 등)분야에서 스크래치 코딩, 로봇, 드론 등 한국의 IT융합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바리스타 프로그램에서는 직화커피 브랜드 커피디지(www.coffeedz.co.kr) 조명훈 대표이사가 중고등학교 학생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바리스타와 함께 만드는 핸드드립 커피’ 실무강좌를 운영해 교육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COFFEE DZ는 본사 직영점 및 체인점에서 커피사관학교(COFFEE ACADEMY)를 운영하면서 창업과정에서부터 현장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실전 바리스타 교육, 청년대상 매장실습과 이론교육, 예비창업자대상 실전매장 창업교육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우드컬쳐 리드기업, 해쉬더우드(www.hashthewood.com)가 선보인 우드메이커 프로그램에서는 ‘원목을 이용한 DIY 액자 만들기’ 실무강좌를 진행해 체험에 참가한 중고등학교 학생들로부터 DIY분야 진로선택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나 혼자 산다’에서 김동완이 육중완 결혼선물을 만들기 위해 간 가구공방으로 유명한 해쉬더우드(대표이사 오영천)는 원목가구, DIY카페, 맞춤가구, 정규클래스, 기업교육,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운동처방사 프로그램에서는 이엠파워 근골격 운동센터(www.jins-empower.co.kr)의 전문강사진이 참여해 자세 측정 및 바른 자세를 위한 상담과 바디스타일 체험시간을 가져 어린아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부스를 방문하는 등 참가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운동선수 꿈나무 육성, 방과 후 체육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이엠파워는 일상생활에서 체형의 불안정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고객에게 정확한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재활운동, 체형교정 등의 퍼블릭 및 스페셜 과정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용중국어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승승 중국어 어학원(대표이사 홍승우) 강사진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판매에 특화된 실용 중국어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여, 한류 열풍을 타고 중국어가 우리나라 직업현장에서 얼마나 광범위하게 활용되는지를 선보여, 학생은 물론 진로지도 교사와 학부모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중국어회화, TSC, HSK, 어린이중국어, 학부모, 직장인, 중국어출강 등 직업현장과 직접 소통하는 중국어 전문교육기업, 승승중국어어학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일선 현장에서 중국어를 활용해 고객응대에 나설 수 있도록 ‘개그맨 안시우와 함께하는, 배우고 싶어요! 승승중국어 진로체험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한국체험학습교육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협회 마이누리 컨소시엄 회원사와 함께 교육박람회에 참여해 진로체험 교육 관련 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선보이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회사소개
주소: 서울 특별시 서대문구 응암로94(북가좌동, 외1필지(5호)) TEL : 0505-730-0608 E-mail: jaram@limefriends.com
사업자번호 : 110-82-66421 대표자 정영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