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사이트맵
 

 
한국체험학습교육협회, 2013 놀이학습 체험활동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작성일 : 13-12-03 16:06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533  








- 교육마술, POP, 양말공예, 우드아트 체험전 및 유와미 매직 캔버스 시연 -

 

[에듀메트로=이혜경 기자] 한국체험학습교육협회가 후원한 ‘2013 놀이학습 체험활동박람회(동시개최 제21회 국제유아교육박람회, 제6회 국제영어교육박람회, 2013 어린이 건강․성장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주)유아림이 주최하고 한국체험학습교육협회가 후원한 이번 박람회에서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비영리민간단체 유스나래, 고양시상생발전위원회, 에듀메트로 부설 은평평생교육원 등 수도권지역 5개 평생교육원과 함께 어린이와 보육교사를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후원했다.

 

한국체험학습교육협회 특별부스에서 펼쳐진 예쁜손글씨 POP, 양말공예, 우드아트, 풍선아트 체험전에서는 본지 에듀메트로 평생교육원 강사들이 참여해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선보였다.

 

스토리가 있는 교육마술(강사 박재상) 이벤트에서는 부스참가자의 배꼽을 잡았으며, 우드아트(강사 이창훈, 선훈 / 프로방스 게시판 만들기 목공예 체험전)에서는 당초 예약수량이 초과해 급히 추가 제작에 나서는 등 관람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교구재 전시 부스에서는 에듀메트로와 유스나래, 뉴디터 등 지역사회의 협찬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각급 학교에 무료로 발행․보급하고 있는 대판(타블로이드 배판) 학교신문을 비롯해 N+NIE 교구재와 다양한 감성교구(공예작품 등)도 함께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특별히 이번 박람회를 위해 에듀메트로 교구재사업본부에서 준비한 유와미(uwarme) 매직 캔버스 시연에서는 즉석에서 그린 나무 그림이 자동온도조절을 통해 나무의 색깔이 변화하는 사계절의 풍경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어린이와 보육교사를 위한 유와미 요술 캔버스는 발열 변화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미지 변화가 가능한 보조난방 겸용 디스플레이 교구재로 정보통신기술(ICT)과 최첨단 나노기술(CNT)이 융합한 세계유일의 캔버스이다.

 

내년 출시를 앞두고 선보인 이번 첫 시연에서 부스 참가자들은 물론 교구재 관계자들의 인기를 독차지하며 대박행진을 예고했다.

 

이밖에 협회는 행사기간 중 쌀뜨물의 친환경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선착순으로 친환경 EM용액 1,000병(1일 250병, 1인 한정)과 손자손녀와 함께 박람회에 참가한 어르신 가정에 지압이 가능한 약손 장갑(700개)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편 ‘2013 놀이학습 체험활동박람회’는 지난 11월 28일(목) ~ 12월 1일(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 ~ 2홀에서 개최됐으며, 내년 2월 서울에서 다음 박람회과 개최될 예정이다.


트랙백복사
리스트
 
이전  다음 

회사소개